옵티머스LTE2, 화면캡쳐 / 스크린샷 어떻게 하나?!

 옵티머스LTE2 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개봉기 및 외형 등에 대한 소개를 미리 한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인지 옵티머스LTE2 에 대해 이런저런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 중에 가장 많은 질문 내용은 '화면캡쳐 / 스크린샷' 에 대한 것이었는데요. 왠만큼 스마트폰을 다뤄본 사람이라면 이렇듯 캡쳐 기능을 활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도 관련된 내용의 질문이 많다는건 조금이나마 그 어떤 차이점이 있기 때문이겠죠?

사실, 옵티머스LTE2 에서 화면 캡쳐(스크린샷)를 하기 위한 방법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여타 안드로이드폰처럼 버튼 조합을 통해 가능한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려서 차이점이라면 다른 폰들의 경우는 버튼들을 조합해서 누르자마자 캡쳐가 되는 반면에, 옵티머스LTE2 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1초 정도)되어야 캡쳐가 됩니다. 즉, 이런 부분 때문에 옵티머스LTE2 에서는 화면 캡쳐가 안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글들이 많더군요.

옵티머스LTE2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

▼ LG 옵티머스LTE2 에서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서는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 보시는 것처럼 한손으로도 화면 캡쳐가 가능한 조합이라 활용성이 떨어지지는 않아 보이네요.

▼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1초 정도 시간이 지나면 현재 디스플레이에 보여지는 화면이 저장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 를 통해 확인 및 감상할 수 있어요.

 정확하게 왜 1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캡쳐가 가능하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미묘한 차이 때문에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을 수도 있다는 점을 옵티머스LTE2 를 통해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제조사측에서는 이런 부분도 고려해야 할 듯 하구요.

 혹시 옵티머스LTE2 를 사용하면서 스크린샷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음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