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를 즐겨바라! 그 첫번째 이벤트, 계명대학교 방문해보니

 지난 15일부터 대구 계명대학교(성서캠퍼스)에서 축제기간에 맞춰 SK텔레콤의 "캠퍼스를 즐겨바라"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IT 관련 기사 등에서 소개되기도 해서 관심있는 분들은 아실 듯 한데요.

 이전에 SKT 4G LTE, 요금제별 프리미엄 혜택이 가득! 라는 포스팅을 통해 'T 프리미엄(T freemium)' 특권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 적 있는데요. 혹시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LTE 62 요금제 이상 고객은 매월 2만 포인트(2만원 상당)를 부여 받아 'T freemium' 에서 VOD(영화, 드라마, 예능 등)는 물론이고 게임, 최신 어플, 이북(eBook), 만화 등 5개 영역에서 수십여개의 최신 인기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를 즐겨바라' 프로모션은바로 이 T프리미엄에 대한 내용을 물리적인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한데요. 지루한 일상의 공간이 T 프리미엄으로 인해 신나는 공간으로 변하는 모습을 연출하여 LTE 를 통해 달라지는 생활을 변화를 몸소 체감할 수 있게 해 놓았더군요. 

 그 첫번째 이벤트 장소가 바로 대구 계명대학교라고 해서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캠퍼스를 즐겨바라" 참관기,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 우선, 캠퍼스내에 설치되어 있는 T 프리미엄을 형상화 한 구조물의 조형도입니다. 혹시 기회가 되서 참여해 보면 아시겠지만 조형도와 똑같이 구조물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단, 관계자분의 말씀에 따르면 여타 환경조건에 따라서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 콘테이너 박스를 활용해서 구조물을 제작해 놓은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축제기간이라 저녁시간에는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릴 듯 하여 저는 낮시간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낮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프로모션 현장을 찾아와서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엄청 많더군요.

 어떤 콘텐츠들로 채워져 있길래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지 궁금한 분들 계실 겁니다. 앞서 제가 이 조형물이 실제로 T freemium 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물리적인 공간으로 꾸며놓은 것이라고 했죠?!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실 듯 한데... "만화방, 오락실, 모바일 사진관, 영화관" 을 비롯하여 각종 경품을 주는 이벤트, 단말기 업그레이드 및 살균클리닉을 지원해 주는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각 공간들에서 어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만화방(무료만화와 코믹쿠폰)

▼ 먼저, '만화방' 입니다. T freemium 에서는 이북(eBook) 및 만화책을 감상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현실화한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 다양한 종류의 만화책들이 수북히 쌓여있는 모습입니다. 날씨가 제법 더웠는데 실내에는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어 시원했습니다. 평소 만화책 보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시원하기까지 하니 한참을 한눈 팔다가 나왔네요 ^^;;

▼ 이 공간에서는 컵라면과 함께 추억의 불량식품(?)이죠?! 아폴로가 제공되더군요.

▼ 개인적으로 나머지 공간들에 비해 가장 사람들이 안 찾아오는 곳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래도 꾸준히 사람들이 찾아와서 만화책을 보다가 가시는 모습이었습니다.



2. 오락실(헤비거너 대항전 외)

▼ 다음은, '오락실' 입니다. T freemium 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비롯하여 오락실에서 많이 하는 몇몇 게임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누구나 예상하셨겠지만, 대표적인 공간들 중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낮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말그대로 바글바글하더군요 ^^

▼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은 아무래도 헤비거너 3D 였습니다.

▼ 대화면 모니터에 연결해서 즐기는 신선함도 있고, 이 게임으로 대항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리는 모습이었습니다.

▼ 경품도 걸려있고 하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들 폰만 잡았다하면 엄청난 집중력으로 몰두하더군요.

▼ 플레이 점수를 기준으로 1등을 하면 LTE폰을, 2등을 하면 Dr. Dre 헤드폰을 경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품을 보니 욕심이 생겨서 살짝 도전해 봤는데요. 결과는... 제 이름이 없죠? ^^;;

▼ 헤비거너 3D 대항전 반대편으로는 일반 오락실에서 많이 즐길 수 있는 각종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뽑기의 경우에는 여성분들에게 엄청난 인기가 있네요.



3. 모바일 사진관(기념사진 촬영 및 인화)

▼ 오락실에 이어 찾아간 곳은 '모바일 사진관' 입니다. T freemium 에서 받을 수 있는 FX Photo Editor 어플를 이용하여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 오락실은 솔로(?)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라면, 모바일 사진관은 커플/연인들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장소였습니다.

▼ 각종 의상이나 가발 등도 제공되다보니 다양한 포즈로 재밌는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더군요. 구경하면서 참 많이 웃었습니다 ^^

▼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그 자리에서 바로 인화가 가능한데요. 재미도 있고 추억도 만드는 의미있는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4. 영화관(영화에피소드 퀴즈)

▼ 마지막으로 '영화관' 입니다. 영화관이라고 해서 VOD 전체를 감상하는 것은 아니구요. VOD 와 관련해서 퀴즈를 풀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 한번에 많이 들어갈 수 없는 장소라 다른 공간에 비해 사람이 많진 않지만 준비된 자리는 대부분 꽉 차는 모습이었습니다.

▼ 퀴즈는 영화에서 주요 대사를 묵음처리하여 객관식으로 맞추는 방식이라던지, 특정 장면을 사진으로 담는 방식 등 여러 형태로 진행되더군요.



5. 그 외 준비된 공간들

▼ 기본적으로 앞서 언급한 4가지 공간 외에도 '단말기 점검 및 살균클리닉' 을 지원해 주는 장소도 있었습니다.

▼ 자신이 사용하는 단말기를 가지고 가면 먼지 제거 및 클리너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 단말기를 살균까지 해 주더군요. 이 과정을 모두 마치는데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이런 유용한 공간 외에도 에버랜드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리는 공간도 있는데요.

▼ 에버랜드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서 그런지 1시간마다 이 행사가 진행되는데도 기다리는 줄이 엄청나더군요. 낮시간에도 이 정도인데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저녁시간쯤이면 장난아닐 듯 합니다.

▼ 아래 이미지처럼 정가운데 자석다트화살이 붙으면 에버랜드 이용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구경하면서 몇 차례 지켜봤는데 아무도 성공을 못하더군요.

▼ 제가 떠날 때 까지 에버랜드 이용권은 덩그러니 자신을 사용해 줄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 에버랜드 이용권 외에도 무더운 날씨에 맞춰 물총과 선풍기 등의 경품도 준비가 되어 있더군요.

▼ 이 밖에도 "캠퍼스를 즐겨바라" 프로모션에 참여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만화방, 오락실, 사진관, 영화관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스탬프를 받으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잇는 자격이 생기는데요.

▼ 축제 마지막 날, 현장 추첨을 통해서 최신 LTE 폰을 지급해 준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캠퍼스를 즐겨바라" 프로모션의 콘텐츠 구성 및 특징적인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체험좀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들도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다 돌아왔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낮시간보다 많은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저녁 시간에 방문해 보시면 좀 더 재밌게 콘텐츠 등을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회가 되는 분들은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이번 '캠퍼스를 즐겨바라" 프로모션에 참관해 보면서, 이번처럼 20대 등 젊은층에 특화된 행사가 아닌 전 연령대가 어우러져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SK텔레콤에서 준비해 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휴대폰은 20대 등 젊은층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니깐 말이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