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드디어 발표, 어떤 특징있나?!

 드디어 갤럭시S3 가 발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단말기들과는 다르게 보안 유지에 많이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이면서 발표 직전까지 몇몇 스펙과 루머 외에는 이렇다 할 정보가 없어 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기도 했는데요.

 그 모든 비밀이 이제 밝혀졌습니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터치위즈가 조합된 플랫폼에 4.8인치의 720p HD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쿼드 프로세서, 블루투스 4.0, 1GB 램, 2100mAh 배터리 용량, 8.6mm 의 두께에 133g 의 무게' 등이 이번에 알려진 갤럭시S3 의 기본적인 스펙입니다.

 그 외에도 지역에 따라 3G 와 LTE 네트워크 탑재에 차이를 두는 점, 16GB/32GB/64GB 저장공간 옵션에 microSD 카드로 용량 확장이 가능한 점, 800만 화소의 카메라 등도 특징이라 할 수 있겠네요.

 5월 29일부터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색상으로 유럽 시장에서 출시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내에서는 빨라야 6월이나 되어야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정확한 출시예정일이 언제인지 궁금해 지네요. 게다가 제가 알기로 갤럭시S3 는 3G 모델이 먼저 국내에서 출시되고 차후에 LTE 모델이 나오는 것으로 아는데... 이런 전략이 어떻게 먹힐지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이미 수 많은 기사 등을 통해 접해 보셨을텐데요. 갤럭시S3 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었습니다.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 S 보이스(S Voice), 팝업 플레이(Pop up Play), 제로 셔터 랙, 베스트 포토 등이 그것입니다. 각 기능들에 대한 소개는 쉽게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기에 생략합니다. 

갤럭시S3, HTC ONE X 등 경쟁사 제품과 비교

 갤럭시S3 가 전격 공개되자 엔가젯(Engadget)에 재밌는 기사가 소개되었더군요. 삼성 갤럭시S3 와 경쟁사의 대표적인 스마트폰들인 아이폰4S(iPhone4S), HTC ONE X, 루미아 900 의 사양을 비교해 정리한 내용인데요.

 사실, 이제는 이런 스펙만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아무래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는 부분이다보니 관심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하네요. 그래서 해당 내용을 발췌[출처]해 보았습니다. 

▼ 영어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용어들이니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을 듯 하네요. 혹시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비교가 잘 되셨나요? 여담이긴 하지만 조만간 HTC ONE X 를 구해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차후에 갤럭시S3 도 구하게 되면 직접적인 비교도 가능하고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갤럭시S3 의 특징들이 담긴 유투브 영상이 있어 소개를 해드리면서 본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갤럭시S3 에 대한 정보와 각 경쟁사의 대표 스마트폰들과 사양 비교 내용만 다루려고 작성한 글이라 개인적인 의견은 최대한 자제했습니다. 원래 그런거지만 판단은 여러분 몫입니다~ ^^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드자이너김군 2012/05/04 10:23

    우앙... 한눈에 쏙 들어오내요!

  2. 박상욱 2012/05/04 10:59

    경쟁사라 해봤자 3개군요 ㅡㅡ. 갤럭시 시리즈 이번이 세번째인데 정말 실망이네요. 와이파이 본딩하고 배터리 밀고는 좋은걸 못느끼겠네요. 루미아 900은 고가폰이 아니예요. 고급폰 기종은 타이탄을 봐야죠. 이번해 램이 1기가라는점 카메라가 800만이라는점. (이번해 소니는 1200만 htc의 타이탄은 1600만. 아마 이번해 나올 아이폰도 1200만 왜냐하면 부품이 소니라서 ㅡㅡ ) 상세스펙도 봐야지만 터치방식도 정전식인거 같고요 갤노트는 정전유도식이죠. 그거면 펜 쓸수 있는뎅. 나오면 값떨어질 갤노트가 더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3. 갤럭시블루 2012/05/04 11:20

    삼성에 대한 이미지가 어찌됐든
    제품만큼은 경쟁사에 비해 확실히 사양우위였는데
    이번건 왜 이제서야 냈지 싶을 정도로 사양이 어정쩡하네요..
    특히 무게가.. 삼성이 무리한거 보니 배터리쪽이 불안하네요
    아무튼 이번 s3는 최신기술을 모으기보다는
    원가절감을 통한 시장점유율 & 이익증대용 제품같아 보입니다
    그나저나 뭐 살까 물어보는 어른들에겐
    이거 기다리시라고 했는데 블랙은 어디가고 웬 블루?! --;
    (S3가 신제품이라고 출고가 올리면 진짜 삼성 나쁘다.. 진짜..)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