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바다폰 웨이브(Wave)3, 카카오톡 및 마이피플 설치가 안된다고?

 삼성 바다폰 웨이브(Wave)3 에 대해 개봉기, 단말기 특징 등 여러가지 소개를 했었습니다. 해당 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니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을 받았는데요. 그 중에 가장 많은 질문이 UI 와 관련된 부분과 카카오톡, 마이피플 등과 같은 어플 설치가 가능한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바다OS 2.0 이 탑재된 웨이브3 등 바다폰에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은 어플을 설치 및 활용할 수 없었기에 이를 단점이자 아쉬운 점으로 꼽은 글들이 많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웨이브3 에 대한 소개에 카카오톡 등과 같은 어플 설치가 가능한지, 여전히 안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듯 하더군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최근들어 바다OS 를 탑재하고 있는 웨이브3 등 바다폰에서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카카오톡, 마이피플과 같은 어플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어플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혹시나 안드로이드폰 등 다른 OS 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가 기변을 해서 낯설어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웨이브3 을 기준으로 카카오톡 설치 방법 등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바다폰 웨이브(Wave)3, 카카오톡 설치는 어떻게?

▼ 바다OS 가 탑재된 웨이브3 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삼성Apps] 를 이용해야 합니다. 사실 이 부분만 알면 나머지는 여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등에서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데요.

▼ 갤럭시S2 등 갤럭시 시리즈에는 '삼성Apps' 도 어플 설치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보니, 관련 기기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웨이브3 등 바다폰에서 이를 활용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위 이미지는 삼성Apps 에 진입한 모습인데요. 카카오톡(KakaoTalk), 마이피플(Daum MyPeople) 등의 어플 목록이 보이시죠?

▼ 이렇듯 원하는 어플을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시험삼아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을 설치해 보았는데 제대로 설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증을 받으면 바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웨이브3 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인증까지 받아 보았는데요. 전혀 낯설지 않은 인터페이스군요 ^^

▼ 당연히 친구를 등록하면 대화도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간단하죠? 아직 바다OS 를 지원하는 어플이 많지는 않다보니 이런 부분에서 바다폰의 활용이 약점이 될 수는 있지만 차근차근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어플들은 채워지는 모습입니다.

 혹시 웨이브3 등 바다폰에서 카카오톡, 마이피플 등이 설치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되는 정보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