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 KT 기기도 티스토어(T Store) 지원 시작!

 예전에 갤럭시 넥서스, 티스토어(T Store) 설치 방법은?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넥서스에서 티스토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글에서도 언급을 했었지만 이전에는 KT 기기에 SKT 유심칩을 넣어 사용하는 경우 공식적으로 티스토어 설치를 지원하는 기기가 아니라는 이유로 설치 등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평소에는 갤럭시 넥서스에 데이터쉐어링 유심칩[각주:1]을 넣어서 다니면서 간혹 서브로 사용을 하다보니 잊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혹시나 싶어 티스토어 공지를 보니 새롭게 지원되는 KT 기기 중 갤럭시 넥서스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기존에 설치해 두었던 티스토어를 삭제하고 SKT 일반 유심칩을 꽂아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또 문제가 있더군요. 

 "필수 구성요소를 설치해 주세요(T Store Agent) T store 를 종료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설치가 계속 실패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살펴보다가 어떻게든 해결이 가능한 방법이 있길래 SKT 고객센터측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요.

KT 갤럭시 넥서스, 티스토어 설치실패 해결하기!

 고객센터측의 답변에 의하면 역시나 별다른 해결책은 없는 듯 하더군요. 현재 이런 문제에 대한 보고가 있어서 조치 중이라는 답변을 주길래 제가 본문에서 소개할 내용을 알려주면서 이 방법을 소개 및 공유해도 문제가 되지 않겠냐고 했더니 문제의 소지는 없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오히려 제가 추출한 파일들을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주기도 했는데... 왠지 찜찜한 마음에 관련 문자 등의 내용을 백업해 두기까지 했네요 ^^;;;

 각설하고, 사실 이 내용은 팁이라고 할 것도 없는데요. 바로 설치 실패 요인으로 나오는 파일들(T Store Agent, T Store Utility, T Store Arm)을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 주는 방법입니다.


 위 압축파일에는 T Store Agent, T Store Utility, T Store Arm 의 APK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데이터쉐어링칩을 꽂아 티스토어 설치를 완료한 후 해당 APK 파일들을 추출한 것입니다.

▼ 아래는 KT 갤럭시 넥서스 공식지원 공지 이후 m.tstore.co.kr 에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제일 아래쪽에 갤럭시 넥서스(KT)가 보이시죠? ^^


▼ 별다른 문제없이 설치가 잘 이뤄진다면 괜찮겠지만, 만약 아래 이미지처럼 "필수 구성요소를 설치해 주세요(T Store Agent) T store 를 종료합니다" 등과 같은 티스토어 설치실패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먼저, 본문에 첨부된 압축파일 내부에 있는 APK 파일들을 갤럭시 넥서스에 복사해 넣습니다. 그리고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Astro File Manager)와 같은 어플을 이용해 직접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APK 파일은 m.tstore.co.kr 에서 티스토어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받아지는 파일입니다. 그러니 압축파일안에 없다고 당황해 하지 마세요 ^^;;


▼ 아래는 위에서 언급한 방법대로 하여 아스트로 파일관리자에서 T Store Agent 를 직접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 만찬가지로 T Store Utility, T Store Arm 도 설치를 합니다.


▼ 그리고 나서 티스토어에 접속을 해 보면 이상없이 실행이 됨은 물론이고 아래처럼 어플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티스토어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티클라우드(T Cloud)와 티맵(T map) 때문인데요.


 본문에서 소개한 내용처럼 하여 T map 역시 제대로 설치 및 활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 중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건 굳이 팁이라고 할 것도 없는 내용이긴 한데요. 혹시나 같은 문제를 겪으면서 난처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원이로 해결이 가능한지를 알려드리는 차원의 글이라고 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1. 예전 글에서도 알려드렸지만 데이터쉐어링 유심칩으로 티스토어를 설치하거나 어플을 설치할때는 제약이 없습니다! [본문으로]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