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느낌나게 윈도우를 꾸미고 싶다?!

 이전에도 한번 유사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XP, 윈도우7 등과 같이 윈도우OS 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보면 왠지 지겨운 느낌도 나고 해서 새로운 느낌이 나도록 꾸며주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XP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근래에는 커뮤니티 등에서 보면 레인미터와 같은 툴로 윈도우OS 를 꾸며주는 것 뿐만 아니라 각종 테마 패치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이렇듯 '테마 꾸미기' 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또 한가지 맛깔나는 테마가 있어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iOS 테마라인데요. 위 이미지는 해당 테마를 적용한 후 제어판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윈도우7. iOS 테마 입히기!

 제작자의 소개글을 보면 윈도우7, 윈도우7 SP1, 윈도우 서버 2008 R2, 윈도우 서버 2008 R2 SP1 에서만 지원이 되는 듯 합니다.


 참고로 iOS 테마를 적용한 뒤 보여지는 모습을 담은 소개 이미지인데요. 테스트 삼아 적용을 해보니 제법 깔끔하고 멋깔나더군요.

> iOS Skin Pack : http://goo.gl/LUJUm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iOS 스킨팩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x32 or x64)에 맞춰서 설치하시면 되겠네요.

▼ 저는 윈도우7 SP1 에서 iOS 테마를 설치 해 보았는데요.


 제가 설치할 당시에는 online installer with auto fix bugs 링크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저장한 뒤 설치했는데 이제는 활성화 되어 있네요.


▼ 테마팩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영문으로 표시되긴 하지만 설치 과정이 어렵거나 하진 않아요.



▼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iPhone)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듯 한데요. iOS 테마라서 그런지 아이폰에서의 기본 배경화면과 같은 화면이라는 것이 눈에 띄네요.


▼ 참고로 탐색기에서 내 컴퓨터 화면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인터페이스, 아이콘 등 여러가지가 바뀌는데요. 부팅시 윈도우 애니매이션 화면이 애플(사과) 모양으로 나타나는 것도 인상적이더군요. 물론 좀 허술스러운 애플입니다 ^^;;

 순정이 좋다며 테마를 적용하는 것에 비관적인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테스트용이 아니면 그닥 테마를 적용하진 않는 편인데요. 레인미터라던지 테마를 통해 개성있게 꾸며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도 분명 많기 때문에 그런 분들께는 관심가는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