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로 즐기는 스마트 라이프

 얼마전 갤럭시탭 10.1 과의 첫만남, 직접 사용해보니 포스팅을 통해 개봉기 및 외형 리뷰, 그리고 해당 디바이스에 대해 느낀 개인적인 소감을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탭 10.1 에 '기본적' 으로 포함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및 기능을 활용해 일상 생활에서 편리할게 즐길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DMB 기능 등도 물론 유용한 기능임에는 틀림없지만 개인적으로 갤럭시탭 10.1 을 사용하면서 활용도가 높은 어플 및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10.1 에 포함된 추천 어플 및 기능

1. 내 손안의 오피스, Polaris Office

 가장 먼저 활용도가 높은 추천할만한 기능은 "Polaris Office" 라고 하는 오피스 솔루션 어플입니다. 예전부터 제 블로그의 글들을 구독하신 분들이라면 아마 익숙한 어플이실텐데요. 예전에 갤럭시S2 에 포함된 기능이라며 소개한 적도 있었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갤럭시탭 10.1 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Polaris Office 를 이용하면 데스크탑과 같은 PC 환경에서 자주 사용하는 Word, Sheet(Excel), PPT(Power Point) 등 여러 형태의 문서들을 이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열람하고,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갤럭시탭 10.1 을 이용해 문서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태블릿PC 용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출시와 관련된 소식들이 많이 보이죠? 개인적으로 관련 제품에 관심이 많은데 커뮤니티 등에서 반응을 살펴보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은 분들이 꽤 많더군요. 여튼간에 이런 악세서리를 잘 활용하면서 Polaris Office 를 이용하면 갤럭시탭 10.1 에서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하게 회사 업무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이전에도 소개하긴 했었지만 Polaris Office 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탭 10.1 에서 실행해 본 모습과 이를 이용하는 과정 등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 Polaris Office 어플을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실행 장면의 하단부를 살펴보면 여러개의 범주가 보이죠?



▼ Local Storage 메뉴를 이용하면 갤럭시탭 10.1 디바이스 내에 저장된 오피스 관련 파일을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또한, Box.net 에 계정을 생성한 후 웹에서 오피스 파일을 동기화하며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Box.net 에 가입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은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ox.net 에 아래와 같이 웹에서 파일 및 폴더를 업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나 갤럭시탭 10.1 의 Polaris Office 어플에서 동기화된 파일을 읽거나 편집할 수가 있는데요.



▼ 어플내의 Web Storage 범주를 통해 Box.net 과 동기화 된 파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Web Storage 를 선택하면 등록되어 있는 계정과 동기화 된 파일들이 표시됩니다.



▼ 아래는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PPT 파일을 불러들인 모습입니다. 참고로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 편집 등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갤럭시탭 10.1 내에서 '워드 문서, 시트(액셀) 문서, 슬라이드(PPT) 문서' 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아래 영상은 제가 갤럭시탭 10.1 에서 Polaris Office 어플을 테스트 해 보는 장면을 촬영한 것입니다. 제법 빠르게 관련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2. 큰 화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다음으로 이야기 할 추천할 만한 기능은 바로 '리더스 허브' 입니다. 아마 이 기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을 듯 하네요.


▼ 리더스허브는 갤럭시탭 10.1 을 통해서 다양한 도서, 잡지, 신문, 만화 등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E-book 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런 관심 및 트랜드에 대한 반영이 아닌가 싶네요.


▼ 리더스 허브 기능을 이용하면 본인이 원하는 언론사의 신문을 구독하며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 등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아래는 갤럭시탭 10.1 의 리더스 허브에서 한 신문사의 기사들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 또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만화책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신문도 보긴 하지만 만화책이 은근히 끌리네요 ^^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제작한 PDF 파일도 리더스 허브 기능을 통해 구독하는 등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3. 소셜허브를 통해 소통을 이끌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만한 기능은 '소셜 허브' 입니다. 이미 SNS 는 주목을 받는 단계를 넘어서 대중적으로 소통을 위한 장으로 활용되어지고 있는데요. 이렇듯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필수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소셜 허브' 일 것입니다.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SNS 계정을 등록하면, 관련한 SNS 의 타임라인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확인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답글, 리트윗, 자신의 상태쓰기 등의 기능들도 역시 가능합니다.


 소셜허브 기능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계정의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양한 SNS 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소셜허브를 통해 간편하게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Email) 계정도 등록하여 한번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탭 10.1 의 퍼포먼스를 높여주는 기본적인 어플 및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서론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렇듯 기본적인 기능들 외에도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Apps 등을 통해 더 다양한 어플을 설치함으로써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도록 할게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